거북목 자가진단 및 교정 방법은?

거북목 자가진단 및 교정 방법은?
< 거북목 증후군 이란? >


목근육이 딱딱하게 굳으면서 구부정한 자세로 거북이처럼 목이 길게 나온 형대를 말합니다.




거북목 자세를 교정하지않는다면
전신적인 체형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초기에 거북목 증후군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거북목 자가 진단법>
10점이 넘는다면 지금 당장 거북목 스트레칭을 따라해보세요!



< 도리도리 운동 >

똑바로 선 상태에서 머리를 좌우로 가볍게 천천히 1/3 가량 돌려줍니다. 이 동작을 약 10 회 반복합니다.




< 만세 운동>

두 팔을 손 끝까지 쭉 편채로 앞으로 올립니다.
두 팔을 천천히 위로 올린다.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를 5회 반복합니다.


<으쓱으쓱 운동>

양 어깨를 동시에 위로 올립니다.
양 어깨의 힘을 빼고 아래로 툭 떨어트립니다. 이 동작을 10회 반복합니다.



< 측면으로 목 젖히기 >

허리를 펴고 앉거나 선 자세를 취합니다.
한 손으로 머리 위를 감싸고, 손에 힘을 주어 머리를 당깁니다.
한 회에 15초 정도로, 3회 실시합니다.



< 앞으로 목 굽히기 >

양손을 깍지 끼고 뒤통수에 댑니다.
못 뒷덜미 근육이 펴지는 느낌이 나도록 양손으로 꾹 누릅니다.
한 회에 15초로, 3회 실시합니다.



< 실생활에서 자주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은? >



1. 어깨를 피고 고개를 꼿꼿이 합니다.

2. 가슴으로 천장을 향하게 합니다.

3. 컴퓨터 화면을 눈높이에 맞춥니다.

4. 운전할때 후방거울을 조금 높게 해서 고개를 숙이지않도록 합니다.

5. 거북목 운동을 자주 실천해줍니다.

6. 키보드를 칠때 양쪽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이고 사용합니다.


거북목 자가진단 및 교정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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