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별 버섯 민간요법

* 고혈압일 때 양송이버섯 180g을 끓여 하루 2번에 나누어 먹는다.

 

* 위가 아프거나 거북할 때 표고버섯 90g을 잘게 썰어 물 2컵을 붓고 물이 3분의 2가 될 때까지 달여 마신다.

 

머리가 아플 때도 좋다.

 

* 위통이나 위경련이 있을 때 뽕나무 목이버섯 또는 회화나무 목이버섯을 태워 가루로 만든다.

 

이 가루를 따뜻한 술에 7g씩 타서 마신다.

 

* 소화가 안 될 때 양송이버섯 150g을 볶거나 삶아 먹는다.

 

 

 

* 식중독으로 구토와 설사가 날 때 표고버섯 1개에 물 2컵을 붓고 끓여 설탕을 섞어 마신다.

 

* 열이 나고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말린 표고버섯 8개에 물 3컵을 붓고 반으로 줄 때까지 약한 불로 달인다.

 

하루 3번씩 마신다.

 

* 편도선염에 걸렸을 때 송이버섯을 말려서 곱게 가루 낸 뒤 빨대로 흡인하여 편도선 부위에 골고루 뿌린다.

 

30분 정도 지나서 물을 마신다. 3~4번 정도 하면 아픔이 사라진다.

 

 

 

 

* 목에 통증이 있을 때 말린 표고버섯 8개에 물 3컵을 붓고 소금을 약간 넣어 반으로 줄 때까지 약한 불에서 달여 마신다.

 

하루 정도 마시면 효과가 있다.

 

* 치통이 있을 때 검은 목이버섯 37g과 형개(꿀풀과의 한해살이풀, 약용) 20g에 물 6~7컵을 붓고 물이 3분의 2로 줄 때까지 달인다.

 

양치할 때 사용한다.

 

* 어지러울 때 영지버섯 12g에 물 1컵을 붓고 물이 3분의 2로 줄 때까지 달인다.

 

하루 2번에 나누어 먹는다.

 

 

 

 

* 저혈압으로 인해 빈혈이 있을 때 영지버섯 12g을 잘게 썰어 물 1컵을 붓고 물이 3분의 2로 줄 때까지 달인다.

 

하루 2번에 나누어 마신다. 보혈 작용이 있다.

 

* 호흡이 곤란할 때 영지버섯 12g을 물 2분의1컵에 넣고 물이 3분의 2 정도가 되도록 달인다.

 

아침저녁으로 하루 2번에 나누어 마신다. 폐나 심장 질환으로 호흡 곤란이 있을 때 좋다.

 

 

 

 

* 설사를 할 때 말린 목이버섯 40g과 녹각교(털이 빠진 사슴의 뿔을 고아 만든 한약재) 10g을 각각 볶아 가루 낸다.

 

한 번에 12g씩 따뜻한 술과 함께 먹는다.

 

* 치질일 때 말린 목이버섯 40g을 1컵 정도의 물과 함께 끓인다. 매일 아침 공복에 마신다.

 

* 출산 후 수유량이 적을 때 양송이버섯 150~180g을 끓여 먹으면 젖 분비량이 늘어난다.

 

* 유선염이 있을 때 수유 이후 젖멍울이 생겨 풀리지 않을 땐 물 2컵에 송이버섯을 1개 정도 넣고 삶아 자주 마신다.

 

 

 

 

* 하혈이 있을 때 검은 목이버섯 20g을 태워 가루로 만든다.

 

이 가루를 하루 3회 식전에 따뜻한 술에 5g씩 타서 마신다.

 

술을 마시지 못하면 온수에 소금과 식초를 약간 넣어 마신다.

 

* 탈항증일 때 송이버섯 3~5개를 1ℓ정도의 물에 넣고 물이 3분의 2로 줄도록 달인다. 그 물에 좌욕한다.

 

 

 

*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 때 목이버섯 60g을 살짝 볶은 뒤 물 1컵을 붓고 달여 꾸준히 복용한다.

 

* 더위를 탈 때 표고버섯 1개에 뜨거운 물을 2컵 정도 붓고 즙을 우려내어 마신다.

 

여름에 더위 타는 것을 막는다.

 

*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릴 때 영지버섯 2~3조각과 대추 5개에 물을 붓고 5시간 정도 끓여 꿀이나 설탕을 타서 마시게 한다.

 

또 뽕나무 목이버섯을 태우듯 볶아 가루 낸 뒤 거즈에 싸서 코를 막으면 코피가 잘 멎는다.

 

, , , , , , , , ,

증상별 버섯 민간요법 appeared first on 와이바라닷컴.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